5 Essential Elements For 대구광역시
5 Essential Elements For 대구광역시
Blog Article
일각에서는 부동산 투기 의혹을 제기하기도 하는데, 실제로 군위군 등 지역 정치권에서는 원활한 행정 처리 등을 명분으로 내세우지 않고 "편입이 지연되면 지가 불안정과 재산권 행사 불이익을 비롯한 각종 피해까지 우려되고 있다.
참여,소통 공유 아파트 추천 주민 뉴스,소식 뉴스 사진 소식 채용 정보공개 정보공개 행정 재정 청구 전자민원 민원봉사실 분야별민원 민원발급 상담 분야별정보 복지 경제 부동산 교통 대구시소개 장학회 후훤 소개 대구 닫기
칠곡읍이 대구에 편입될 당시만 해도 칠곡시장~칠곡향교 부근에만 읍내 시가지가 형성되어 있었으며, 곳곳에 작은 마을이 분포하였을 뿐 대부분은 농경지였다.
다만 행정수도 설치가 행정수도로 나아가기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추진 과정에서 나타난 특수한 사례로 탄생한 것이니 유사한 형태의 승격이 다시 나올 가능성은 거의 없다.
시장의 위상이 차관급으로 높아진다. 더불어 차관급 교육감이 지휘하는 교육청도 생기고, 이들을 견제할 시의회 의장도 차관급으로 격상된다.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그래서 행정복지센터도 사수동과 노곡동에 분소를 설치하고 있는 상태이다.
지역발전 차원에서 중앙정부와 직접 교섭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도에 가로막혀 의견을 내지 못하는 일도 없으며 무엇보다 국비를 타오는 일이 기존 도 산하의 기초지자체 시절보다 수월하다.
지방자치제의 본격 시행으로 인해 기존보다 이해관계에 있는 사람들이 많아진 점.(지방자치제 이전에는 도지사, 시장이 관선이어서 정부의 자율권이 강했다.)
동북지방통계청: 팔거역 바로 옆에 있다. 통계청 소속으로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강원도 지방의 통계 조사를 담당한다. 참고로 부산광역시에는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경상남도를 관할하는 동남지방통계청이 있다.
그런데 칠곡 지역은 옻나무를 키울 만한 자연적 환경이 되지 못하며 옻나무가 많았다는 자료는 하나도 없다. 때문에 칠곡(漆谷 옻골)의 유래에 대해 원래 '일곱 골짜기'라는 뜻의 '七谷'을 갖은자를 적용하여 '柒谷'으로 바꿨다가 같은 뜻의 글자인 '漆谷'으로 와전되어 정착된 것으로 대구오피 추정된다.
대한민국 국군 · 육군 · 해군 · 공군 · 해병대 · 주한미군 · 해외 주둔 한국군
다만 이는 펜타힐즈 내에 중고등학교가 개교하면 해결될 문제. 이런 문제 때문에 원래 경산에 살던 시민들은 펜타힐즈에 많이 입주하지 않았다. 일단 대중교통의 불모지이기도 하고, 여기로 이사하게 되면 자녀 통학에 큰 에러가 생기기 때문이다. 다만 대구시에서 경산시로 전출하면 희망할 경우 대구시내 학교에서 재학이 가능하니 대구시내에서 이사오는 사람이 많은 편.
군위군 대구 편입 시기에 대해 조정 기미가 보이지 않자, 대구와 경북 정치권은 신임 지도부에 중재 요청을 하기로 했다. 대구와 경북 국회의원들이 서로 큰 입장차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